공지사항
[보도뉴스]지능형 CCTV로 열매 맺는 영상 분석 기술
- 작성일2019/10/09 14:53
- 조회 1,115
2019년 7월 31일자 컴퓨터월드 에서는
[지능형 CCTV로 열매 맺는 영상 분석 기술] 기사가 게재되었습니다.
비전인 - 지능형 영상감시 및 자동시각검사 SW 개발 기업
비전인은 2014년 설립된 지능형 영상감시 및 자동시각검사 SW 개발 전문기업이다. 김학일 인하대학교 교수를 중심으로 석박사급 연구원을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지능형 영상감시 분야에서 12건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설립 초기에는 ▲영상정렬 및 가공검사를 위한 머신비전 라이브러리 개발 ▲고속 영상 복원 및 3차원 재건 프로그램 개발 ▲지능형 자동차를 위한 영상처리 알고리즘 개발 등 컴퓨터 비전 분야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2017년부터는 지능형 CCTV 사업 분야에 진출을 선언하면서 본격적인 사업 확대에 나섰다.
특히 영상화재감지기(Video Fire Detector, VFD)는 비전인이 보유한 컴퓨터 비전 및 딥러닝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된 화재 감지용 SW다. onVIF을 지원하는 CCTV를 활용해 화재 여부를 감지하고 관제센터에 알려준다. 해당 제품은 지난 2017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하며 뛰어난 품질을 인정받았다.
일반적으로 화재 감지를 위해 사용되는 불꽃감지기나 열화상카메라가 각각 불꽃의 파장과 온도로 화재 여부를 판단하는 것과 달리, VFD는 영상 분석 기술을 활용해 불꽃과 연기의 움직임을 감지해 보다 민첩하고 정확하게 화재 여부를 감지한다. 기존에 감지하지 못했던 연기에 대한 감지가 가능해 화재가 일어나기 직전에 한발 앞선 대처가 가능하다.
▲ 비전인의 지능형 영상화재 감지 시스템